담임목사 : 송병구

색동교회 송병구 목사

소개

색동교회는 ‘젊고 따듯하며 평화로운 교회’ 입니다.

01

'젊은' 교회

‘젊음’은 청춘만세가 아닌 기성교회의 모습을 닮지 않겠다는 다짐입니다. 주류교회가 아닌 소수자의 목소리와 진취적인 생각을 담으려고 합니다.

02

'따듯한' 교회

‘따듯함’은 한 사람 한 사람을 존중하고 섬기며 높이려는 마음입니다. 위로와 격려, 아픔과 기쁨을 나누는 ‘즐함우함’(롬 12:15)의 친밀한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03

'평화로운' 교회

‘평화’는 내 안의 평화와 세상의 평화를 위해 고루 일하려는 의지입니다. 내적으로는 우리 삶에서, 외적으로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와 우리 사회에서, 샬롬샬롬을 만들어갑니다. 세상의 흐름을 타지 않는 비주류교회, 규모와 보수성이 아닌 연약함과 진취성을 자랑하는 교회로 존재하려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목표

색동교회는 처음부터 우리 시대의 대안(代案) 교회가 되려는 목표를 갖지 않았습니다.
다만 오늘의 교회에 대한 문제의식이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경험해온 현실 교회는 성장을 위한 과도한 경쟁심리, 무모한 목표의식,목회자를 비롯한 교회 지도자들의 위선 때문에 건전한 그리스도인들이 설자리를 잃었습니다.

색동교회는 신앙공동체 안에서 건강한 자유로움과 평화를 회복하려고 합니다. 먼저 예배와 경건한 습관을 생활화하고, 점점 그리스도인으로서 제자의 삶을 사는 일입니다.

이를 위해 남다른 새로운 시도를 하기보다 이미 익숙한 기존의 질서를 바꾸고, 변화시키는 일을 차근차근 시도하고 있습니다.

초대교회의 친교와 21세기에 어울리는 시대정신으로 오늘의 교회다운 교회를 든든히 세우려고 합니다.

예배 영상

오시는 길

담임목사 : 송병구